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원숭이두창 증상, 원인, 우리나라 상황 총정리

by 신사임당TV 2022. 5. 23.
반응형

이제 감염병 얘기만 들어도 코로나처럼 다시 팬데믹이 올까봐 두렵습니다. 전세계의 경제까지 흔들리게 했던 오미크론이 아직 종신되지 않았는데 원숭이 두창이라는 무서운 전염병이 유럽, 미국, 영국 등에 퍼지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원숭이 두창 증상 및 감염경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천연두와 같은 과에 속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입니다. 그것은 1958년 원숭이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에 의해 처음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원숭이의 거주지를 처음으로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원숭이 두창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최근 우리가 익숙한 질병이 아니라 1970년 콩고에서 처음 발생한 인체 감염 사례이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주로 서아프리카, 중앙아프리카, 콩고 그리고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했습니다.

 

다만 그동안 아프리카 중서부에 국한됐던 이 유행병이 유럽, 미국 등지에서 발견돼 매우 이례적인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가 일부 변화를 주었거나 새로운 확산 방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지금까지 보고된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

천연두나 독감처럼 초기 증상에는 발열, 두통, 근육통, 유행성 염증, 피로 등이 있고, 나중에는 피부에 고르지 못한 발진, 물집, 딱지 등이 동반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일정한 장소 없이 피부에 물집이나 딱지가 생기는데 심할 경우 전신으로 퍼질 수 있으며 얼굴과 생식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잠복기는 5~17년 사이라고 합니다. 치사율은 변종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10% 정도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전파력

코로나 19와 같은 세계적 집단 전염병을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는 게 주류 의견입니다. 하지만 전염병 전문가들은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그런 확산된 패턴이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들은 그렇게 말합니다.

영국에서 첫 확진자가 나온 것은 나이지리아를 방문했기 때문이지만, 영국 내 나머지 확진자는 환자와 접촉이 없고 잠복기가 길어 지금까지 확진자 파악이 어렵습니다. 코로나 19보다 치사율이 높다는 점도 우려 중 하나입니다.

 

 

📌 이시각 인기글

 

전립선암 초기증상 테스트 바로가기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의자에 앉아 있는 남성들에게 치명적인 전립선암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럼 전립선암의 초기 증상들이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집중해 보겠습니다. 먼저 전립선암이

celebrity.dailyethe.com

 

 

장수 하려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4가지

백세시대인 요즘, 젊은 나이에 요절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식습관을 조금이라도 바꾸면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장수하려면 음식도 중요하고, 어느 정도의 운동도 필요합니다. 물론

celebrity.dailyethe.com

 

 

2022년 임영웅 콘서트 :: 예매 일정 티켓 가격 굿즈(지금도 늦지 않았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2년 임영웅 콘서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임영웅의 많은 팬 분들이 기다리고 계셨을 임영웅 콘서트입니다. 새앨범 발매에 맞춰서 임영웅 콘서트도 시작했습니다. 전국 단위로

celebrity.dailyeth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