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여름철 자동차 안에 '이것' 절대 두면 안됩니다!

by 신사임당TV 2022. 8. 7.
반응형

여름에는 자동차 내부 온도가 80도까지 올라가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차 안에 물건을 보관할 때는 반드시 확인을 하고, 차량에 보관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여름철 차 안에 절대 보관하면 안되는 물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조배터리, 전자기기 외

차량 내부에 보조 배터리와 같은 전자기기를 두고 내리면 전자기기 고장이 날 위험도도 높아지고, 화상까지 입을 수 있습니다. 외기온도가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차량 내부 온도는 90도가 넘어갑니다. 특히 보조배터리를 차 안에 두고 내리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절대 차 안에 보관하면 안됩니다.

 

 

 

 

 2. 손소독제

코로나 이후 손소독제 하나쯤은 다들 갖고 다닐 것입니다. 손소독제는 알코올 성분으로 가연성 물질입니다. 따라서 직사광선은 피해야 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차 안에 두고 내린다면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음료수

  탄산음료, 과일쥬스 등은 차에 두고 내리면 폭발 위험이 발생합니다. 음료수에 침이 섞이면 이 안에 미생물이 생기고, 이 과 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여 결국 용기가 팽창되어 폭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약

 차량 내부에 비타민, 영양제 등을 두고 먹는 분들이 있는데 차량 안에는 약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약물에 열과 습기가 발생하면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 약효가 떨어질 수 있고, 특정 약물은 독성물질을 배출하기도 합니다.

 

 

 

 

 5. 화장품

  여름에 화장품을 차량 내부에 두면 물과 기름, 색소와 기름이 분리되어 성분이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화장품은 사용감을 높이기 위해 향을 첨가하는데 이 향은 50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변질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그리드형

댓글0